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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낫토는 골다공증 예방, 변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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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6-26 15:41 조회3,43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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낫토는 골다공증 예방, 변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낫토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고지혈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두유(豆乳, soybean milk)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과 일본
등에서 콩국으로 마셔왔다.
가정에서 두유(북한에서는 '콩우유'라고 부른다)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콩을 물에 담가 하루 정도 불린다. ② 불린 콩을 삶는다. ③ 삶아서 껍질 깐 콩 1/2컵, 물 150㎖(콩 분량의 1.5배 분량)를 넣고 믹서로 간다. ④ 각자의 취향에 따라 약간의 소금 또는 설탕을 넣어 마신다. 두유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100㎖당 4.4g)이며, 식물성 지방으로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으므로 혈관 건강에 유익한 식품이다.

가정에서 만든 두유의 칼슘 함량은 100㎖ 당 17㎎으로 우유(105㎎)보다 훨씬 적다.

그러나 시판 두유는 대부분 칼슘을 첨가해 우유의 칼슘 함량과
거의 비슷하게 맞춘 제품들이 많다.
시판 중인 두유는 대부분 소비자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설탕 등
감미료를 넣어 제조하기 때문에 맛이 달다. 두유에는 설탕(천연 감미료) 외에도 고소한 향을 주는 착향료, 물과 기름을 섞이게 하는
유화제 등 식품첨가물이 들어간다. 두유의 웰빙 성분인 아이소플라본은 체내에서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과 비슷하게 작용한다.
따라서 폐경기 여성에게 추천하는 음료이다.
안면 홍조, 우울감, 기억력 감퇴 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여름에 즐겨 먹는 콩국수는 땀과 더위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들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이다.

콩국수는 예나 지금이나 입맛이 없고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여름이면 더위에 지친 심신에 활력을 주는 보양식이다.

여름에는 땀으로 체내의 질소가 다량 배설되므로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데 콩은 칼로리나 지방질, 당질은 적은 반면, 단백질은
풍부한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피로 회복을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시켜 동맥경화 예방 및 노화 지연에 도움이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콩 [soybean] (파워푸드 슈퍼푸드, 2010. 12. 11., 푸른행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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